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최근에 구매한 아이폰 케이스를 한번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제트스킨 아이폰 변색없는 투명 케이스 0.3mm 나노슬림 - BAR형 | 쿠팡
현재 별점 4.5점, 리뷰 15767개를 가진 제트스킨 아이폰 변색없는 투명 케이스 0.3mm 나노슬림! 지금 쿠팡에서 더 저렴하고 다양한 BAR형 제품들을 확인해보세요.
www.coupang.com
해당 제품이구요. 저는 9,800원에 구매했어요! 가격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요번에 아이폰 17 시리즈가 무게가 또 한번 무거워지게 되어서 개인적으로는 부담이 되는 선까지 오게 되었는데요.
'어떻게 하면 가볍게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을까...?' 라고 고민하던 찰나에 저 같은 경우에는 평소에 보호도 잘 될 것 같고 튼튼하게 생긴 범퍼 케이스류를 자주 사용했는데 그런 케이스들은 하나 같이 무게가 무겁더라구요. 케이스 무게가 가벼우면? 30~40g 정도 무거우면 50g까지 너무 무겁더라구요.
그래서 만약에 '가벼운 케이스를 사용하여 보호력을 조금 낮추더라도 무게적인 이점이 상당하지 않을까?'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쿠팡에서 여러 제품들의 스펙을 확인하던 중에 "제트스킨 아이폰 변색 없는 투명 케이스 0.3mm 나노슬림" 제품을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구매했습니다. 해당 제품 구매 후 두 달 정도 사용했는데요.
과연 엄청 얇고 가벼운 케이스 장단점이 어떻게 될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처음에 구매해서 제품을 받았는데 이 제품이 카메라 섬도 보호해 주는 풀 커버 제품이더라구요.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케이스가 너무 얇아서 그런가 카메라 섬을 보호해 주는 부분이 상당히 쭈글쭈글하더라구요
케이스를 장착을 하여도 여전히 쭈글 한 게 보였습니다. 도저히 너무 거슬려서 이렇게는 사용을 못하겠다 싶어서 교환을 받았는데...
정도의 차이지 완전 없어지지는 않더라구요.
그래서 여기서 첫 번째 단점! 카메라 섬이 일반 PC 케이스처럼 단단하게 되어있지 않다!입니다.

여러 번 교환을 받아서 이 정도 제품을 받아서 사용했는데요 계속 사용하다 보니 딱히 거슬리는 정도는 아니었고
그리고 사용하면서 점점 펴지는 웃지 못할 재밌는 현상도 발생하더라고요 ㅋㅋㅋㅋ
본론으로 넘어가서 결국 제가 이 케이스를 구매한 진짜 이유인 가벼운가...? 에 대해서입니다.
이 질문에 대해서는 "YES"라고 답변이 가능합니다. 제 아이폰 17 프로 맥스 같은 경우에는 234g으로 미국 버전이라 한국판 보다 2~3g 정도 더 무거운데요. 케이스 장착하고 무게를 측정했을 때 243g으로 측정이 되었습니다. 즉 케이스 무게는 9g이 되겠죠.
자 이제 저희 측정해 볼까요?

짝짝 짝짝! 정확히 9g으로 측정되었습니다 ㅎㅎㅎ
일반적인 케이스의 무게 30g대와 비교하면 20g 이상 덜어낸 겁니다 상당히 성과입니다.
가벼운 거 하나로는 진짜 정말 마음에 듭니다만...
이제부터 두 달을 사용하면서 느낀 제 진짜 리뷰를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로스킨 케이스의 앞뒷면입니다. 기본적으로 완전한 투명이 아닙니다.
케이스를 가볍게 만들기 위해 PP 폴리프로필렌 소재를 사용했는데요. 제가 보기에는 이 소재를 사용하게 되어서 완벽한 투명 케이스를 만들어 내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완벽한 투명 케이스가 좋으신 분들은 이 점은 반드시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또 케이스가 처음에는 완벽한 핏으로 딱 맞아서 빼기도 힘들 정도였는데 지금은 약간 헐거워져서 안에서 휴대폰을 위아래로 밀면 살짝씩 밀립니다. 음... 고무 같은 소재라서 늘어나는 것 같아요 ;;


제로스킨 케이스는 케이스 기스가 엄청 쉽게 발생하며 눈에 엄청 쉽게 띕니다.
"일반 투명 케이스도 기스 쉽게 나지 않아요?"라고 말씀하실 수 있는데 그런 수준이 아닙니다. 이 제품은 확실하게 실사용에서는 기스가 엄청 쉽게 나는 케이스 입니다. 또한 보시는 것과 같이 빛 반사가 심한 편이데 빛 반사 때문에 더 더욱 기스가 쉽게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무지갯빛 현상입니다.
해당 제품 사용 시 쉽게 보실 수 있는 현상입니다. 제로 스킨 케이스에 빛을 비추면 케이스가 투명이 아닌 무지개 케이스가 됩니다.
이건 뭐 그렇게 큰 단점은 아니나 그래도 이 글을 보고 구매하시는 분들께 해당 문제에 대해 고지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해 적어봤습니다.
"그럼 이 케이스의 장점은 진짜 무게 밖에 없는 거냐?"라고 질문을 주실 겁니다.
저는 당당하게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NO"라고 드디어 장점 이야기 하겠습니다.
제가 해당 제품을 구매하고 두 달 동안 사용하면서 최소 10번 이상은 떨어트렸던 것 같은데요.
얇고 가벼운 제품이라 전혀 보호가 되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심지어 아이폰 17 프로 시리즈는 알루미늄이라 내구성이 약하다고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 제품이라 더더욱 그렇게 생각을 하였는데요...
하지만 그런 제 생각이 잘못된 걸까요? 생각보다 보호력이 상당히 좋습니다..?!
제품에 기스는커녕 흠집조차 나지 않았습니다. 도로에서도 떨어지고 바닥 심지어는 침대 모서리에도 찍혔는데 손상이 나지 않았습니다.
즉, 가벼운데 내구성도 나름 챙긴 제품이라고 볼 수 있죠!
일반 케이스가 내구성이 더 좋지 않아?라고 말씀을 하실 수는 있습니다.
당연히 일반 케이스가 내구성이 훨씬 좋겠죠 하지만 해당 제품은 9g이고 일반적인 케이스 무게는 30g대인 점을 감안한다면 상당히 만족스러운 점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두 번째 장점입니다. 두 번째 장점은 얇은 두께에서 오는 장점인데요.
가끔 친구들과 만나면 왜 케이스 안 껴?라고 들을 정도로 생각보다 생폰처럼 보이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얇으면 버튼 그냥 구멍으로 뚫어놓은 거 아니야? 그래서 가벼운 거지!"라고 물어보실 수 있는데요
해당 제품 버튼까지 다 커버가 되는 올커버 케이스입니다. 이 정도로 얇은 두께에 가볍고 올커버인 케이스 제가 보기에는 거의 유일무이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정말 만족감은 높은 케이스인 것 같습니다.
자 이제 정리해 보겠습니다.
이 케이스 과연 누구에게나 추천할 수 있는 케이스일까요? 그런 케이스는 절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럼 누가 이런 케이스를 사용해야 할까요? 정답은 가볍고 얇고 이쁜데 나름 내구성까지 챙긴 케이스는 없을까요?라고 물어보시는 분이 있다면 이 케이스 당당하게 추천해 드려도 괜찮을 것 같아요.
아 ㅋㅋㅋ 그리고 맥세이프 사용 가능합니다 ㅎㅎ
자력은 그렇게 세지는 않은데 맥세이프 충전기 정도는 충분히 붙는 자력이더라고요. 얇아서 오는 장점일까요...?
장점
- 정말 가벼운 무게
- 생각 이상의 보호력
- 정말 얇은 두께에서 오는 이쁜 디자인
- 모든 버튼을 다 커버해 주는 풀 커버 케이스
단점
- 무지개 빛 현상
- 카메라 섬 울림
- 기스가 쉽게 나는 점
- 완벽한 투명이 아니라는 점
- 케이스를 오래 사용하면 늘어나는 점 (약간 헐거워짐)
제 점수는 ★★★★ 5점 만점에 4점이였습니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 KTX N카드 직접 써본 후기 – 왕복 2번이면 본전? 실제 할인율은? (0) | 2025.11.24 |
|---|---|
| [개봉기] 갤럭시 버즈 2 (0) | 2021.09.07 |
| 갤럭시 워치 4 2주 사용기! (0) | 2021.09.03 |
댓글